스포츠토토

부산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 개최…부산 우수 게임 최다 참여   

-부산 인디게임 23개 작품 선보여…부산 인디게임 해외진출 지원

2024-08-19     부산/정대영 기자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4에 부산에서 제작한 인디게임 작품들이 대거 전시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16일 개최되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에 메이드인 부산 인디게임 작품들이 대거 출동한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축제이자, 글로벌 인디게임 페스티벌로 자리잡은 ‘제10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개성 있고 참신한 부산 게임기업 23개사가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 전시규모의 약 10%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 전체 전시작품수는 27개국 245개이다.

이번에 참가하는 부산게임기업 23개사는 BIC 2024 일반전시 12개사,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부산글로벌게임센터 퍼블릭 부스 6개사, 투표를 통해 선정된 비라운즈 부스 4개사, 스폰서 부스 1개사로 구성됐다. 

BIC 2024 부산 게임기업 전시작 12개사에는 7개 작품, 루키부문에는 5개 작품이 전시된다. 

또 부산글로벌게임센터에서 운영하는 퍼블릭 부스에는 6개 작품이 전시되며, 투표를 통해 선정된 비라운지 홍보부스에는 4개 기업이 참가해 자사의 게임을 홍보할 예정이다.

게임인재단의 스폰서 부스로는 이공비 'Project_sss'가 참여한다. 

지난해 BIC 2023에 참가한 부산 게임기업들 중 일부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둬 주목받았다. 디자인웍스의 'Pink frogs'는 현장평가단이 선정하는 퍼블릭 픽에 선정됐다. BIGEM 2기 기업인 썬게임즈는 BIC 이후 게임스컴아시아에 참가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써클프롬닷은 BIC 2023 전시를 통해 지스타 2023 출품 기회를 얻고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이러한 사례들은 BIC가 부산 게임기업들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의 발판이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 게임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다각도의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한상민 글로벌게임산업진흥센터장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BIC페스티벌을 통해 부산 게임기업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유망한 인디게임 기업들을 부산으로 유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디게임 성지인 부산에서, 창의적이고 참신한 개발자와 게임기업이 유입되는 부산 지역게임산업 생태계를 더욱 다양화하고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