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삶의 힐링 공간' 인천 섬 여행 더 쉬워진다

인천 섬 모든 정보를 한곳에...‘인천 섬 포털 사이트’ 오픈

2024-09-18     인천/ 정원근기자
인천 섬 포털 사이트 홍보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최근 관광, 교통, 숙박, 테마여행 등 인천 섬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천 섬 포털 사이트’를 정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털 사이트는 그동안 분산돼 있던 섬 관련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누구나 쉽게 섬 여행 정보를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이를 통해 섬 방문객 수를 늘리고, 나아가 섬 주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털 사이트 메뉴 구성

여행안내 : 인천 섬 소식, 인천섬 관광안내, 여행리뷰를 제공

섬 정보 : 권역별 섬정보, 교통안내, 대표 관광지 정보 제공

테마여행 : 섬에 살아보기, 섬 먹캉스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 제공

관광지 : 섬별 숙박, 식당, 카페, 관광지 등 검색 기능 제공

 
현재 포털의 테마여행 코너에서는 강화군의 주문도와 볼음도, 옹진군의 백령도, 소야도, 굴업도 등 인천의 21개 섬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인천 섬 도도(島島)하게 살아보기’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은 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인천 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PC와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인터넷 주소창에 ‘isum.incheon.go.kr’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인천 섬 포털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섬해양정책과(☎ 032-440-4892) 또는, 인천관광공사 섬해양관광팀(☎ 032-899-744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을수 시 해양항공국장은 “인천 섬 포털 사이트가 접속자들에게 인천 섬의 매력을 전달하고, 여행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웹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hengyuanshangwu.com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