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구미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제17회 전국무예대제전 개최

18일부터 20일까지 구미코에서 개최...전국 무예 전사들 구미 집결

2024-10-16     구미/ 신용대기자
지난 대회 모습.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18일부터 20일까지 구미코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제17회 전국무예대제전’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사)한국무예총연합회가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경북도, 구미시, 구미시소상공인연합회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기록경기 2종목(발차기, 낙법) ▲7개 연무경기(남·여/맨손, 무기), 2인(맨손, 무기), 팀 대항(단체연무)▲종목별 경기(격투기, 킥복싱, 특공무술, 용무도, 해동검도, 주짓수, 합기도, 공수도) ▲이벤트 경기(줄넘기, 제미타 경기) 등 다양한 종목들이 펼쳐진다.

대회장에는 푸드트럭, 프리마켓, 농산물 부스 등도 설치돼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천여 명의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 상권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무예총연합회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무예 문화 교류와 지역 문화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스포츠 투어리즘의 일환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박영일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무예는 올바른 정신을 수양하고 기초체력을 키울 수 있는 생활체육의 중요한 분야”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역사와 관광, 문화산업이 융합된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미/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hengyuanshangwu.com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