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은평구, 내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모집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장애인으로 구분 신청 접수 내달 8일부터 방문신청이나 온라인 신청 가능

2024-10-23     임형찬기자
은평구 ‘건강한 내일을 위한’ 2025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모집 포스터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의 스포츠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내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스포츠활동에 대한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자에게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대상은 5세~18세(2007~2020년 출생) 저소득층으로, 월 최대 10만 5천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은 5세~69세(1956~2020년 출생)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월 최대 11만 원까지 지원받는다.

신청은 내달 8일~29일 구청 생활체육과 또는 거주지의 주민센터를 방문 신청하거나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svoucher.kspo.or.kr)과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dvoucher.kspo.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12월 6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스포츠강좌 이용권을 통해 경제적 이유로 포기해야만 하는 스포츠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구민들이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hengyuanshangwu.com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