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신지예 "이재명, '여성살해범 심신미약' 변호한 후보" 저격

'김건희 허위이력 의혹'엔 "잘못이 있으면 반성하고 책임져야"

2021-12-20     서정익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오른쪽부터),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영입된 신지예 한국여성정치 네트워크 대표,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회 위원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새시대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직속 기구인 새시대준비위원회에 전격 합류한 신지예 수석부위원장은 2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 "여성을 살해하고 그것을 '심신미약'이라고 변호했던 후보"라고 저격했다.

신 부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여의도 당사에서 김한길 새시대준비위 위원장과 함께 가진 기자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재명 후보는 권력형 성범죄와 2차 가해로 끊임없이 피해자를 공격하는 민주당의 후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들이 다시 한번 정권을 잡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절박한 마음으로 이곳에 서게 됐다. 지금 대선이 마음 기댈 곳 없고 선택할 곳 없는 선거 같지만, 이 가운데서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좌도 우도 아니라 진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현실 가능한 선택지가 윤 후보"라고 강조했다.

신 부위원장은 윤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허위 이력 의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잘못이 있다면 반성하고 법적 문제가 있다면 책임지는 게 맞는다"며 "(윤 후보가) 사실관계를 잘 정리하셔서 국민이 납득하실 수 있도록 말씀해주시고, 설명해주시는 게 필요하리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정치인들을 제대로 비판하되, 제대로 사과할 수 있게 만드는 일이 더이상 실수를 안 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라며 "다만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후보 배우자를 향한 얼굴 품평이나 성적인 공격들이 자행되곤 하는데, 건전한 공격과 비판이 있어야 한다"라고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hengyuanshangwu.com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