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 범일RC 김동곤 회장, 사랑의 농촌일손 돕기 실천·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상태바
부산 범일RC 김동곤 회장, 사랑의 농촌일손 돕기 실천·고향사랑기부금 기탁
  • 청도/ 변경호기자
  • 승인 2024.10.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풍각면 제공]
[청도군 풍각면 제공]

경북 청도군 풍각면에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기부자들의 고향사랑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7일 면에 따르면, 전날 면 봉기리 출신인 부산 범일RC(로타리 클럽) 김동곤 회장과 회원 40여 명이 안산리를 방문해 감 수확 농가에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도 기탁했다.

김동곤 부산 범일RC회장(재부풍각면향우회장)은 “감 수확기를 맞아 일손이 턱없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일손을 보태 노동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된 거 같다”며 “고향 청도발전에 미약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고향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윤재희 풍각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농촌일손 돕기와 청도 발전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김동곤 재부풍각면향우회장님을 비롯한 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청도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하면 기부자는 기부액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액의 30% 한도 내에서 지역 생산 답례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청도/ 변경호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