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2025년도 시책 보고회 개최…신규시책 443건 발굴
상태바
보령시, 2025년도 시책 보고회 개최…신규시책 443건 발굴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10.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그린 도시 전환, 인구 위기 대응·생활인구 유입 사업 등 주요 검토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지난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본청 및 직속 기관 실과장, 읍면동 장과 분야별 전문가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시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4년 차인 2025년도를 맞아 기존 사업들을 고도화하고 국·도정 과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443건의 신규시책과 321건의 보완·발전 시책을 제시하고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과 '통합 보령시' 출범 3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준비 등 부서 간 경계 없는 자율시책을 논의해 시정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성장 동력 확보 전략을 수립했다.

주요 시책으로는 에너지 그린 도시 전환을 위한 탄소 중립 선도도시 조성 및 인재양성 기반 마련, 모빌리티 산업혁신 기반 구축 등이 제시됐고 인구 위기 대응 및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해양과 내륙관광의 균형개발 관광사업 추진, 골드시티 조성 사업, 청년 정착 주택지원 사업 등이 검토됐다.

또한, 웅천시장 먹거리 상권 조성, 전통시장 경영·시설 현대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농촌 공간 재구조화, 수산물 가공업 국제식품 인증 컨설팅 지원 사업으로 경쟁력 있는 농산어촌을 만들기 위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보령아산병원 응급실 보강, 본소 진료업무 의료인 채용, 전 시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확대 사업이 논의됐다.

김동일 시장은 "내년은 민선 8기 시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시기"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들을 내년도 주요 업무에 반영해 새롭게 도약하는 OK 보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