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동연 경기도지사 임명 강행에 성명문 발표
상태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동연 경기도지사 임명 강행에 성명문 발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10.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의회 무시·더불어민주당은 김동연 2중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국민의힘 제공]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국민의힘 제공]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김동연 지사가 인사청문회 없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과 경기도의료원장 임명을 강행함에 따라 성명문을 내고 "경기도가 도의회를 무시하고 김동연 지사의 2중대를 자처해 온 더불어민주당과 한통속이었음이 밝혀졌다"고 의견을 표출했다.

국민의힘은 "인사청문회는 도민과의 약속이자 도의회와의 약속"이며 "이에 김동연 지사는 국민의힘은 도민은 물론 도의회와의 신뢰를 저버렸다"도 강력하게 비판했다.

또한, 이렇게 임명하려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상임위원장이 해외 도피나 다름없는 친선연맹을 이유로 들며 인사청문회를 거부한 것 아니냐는 의구심마저 든다"며 "도대체 어떤 흠결이 있길래 더불어민주당은 앞장서서 인사청문회를 지연시키고, 김 지사는 국민의힘의 거듭된 개최 요구에도 기다렸다는 듯 즉각 임명을 강행하는 것인가"라고 의문을 제시했다.

아울러 "올해 초부터 공석 상태였던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은 왜 갑자기 임명이 시급해진 것인지, 수차례 우려가 불거진 경기도의료원장은 왜 꼭 그 사람이어야만 하는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국민의힘은 "다시 한번 인사청문회의 조속한 개최를 요구하고 인사청문회 개최 전까지는 도민과의 약속을 깬 도청, 도의회의 본분을 망각한 더불어민주당과 협치할 수 없다"는 의견을 을 분명히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