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교육청, 초등 3·4학년 240명 대상 '다시, 수학 캠프' 운영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초등 3·4학년 240명 대상 '다시, 수학 캠프' 운영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8.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교사·부산교대 대학생, 학생 맞춤 수학 학습지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다시 수학! 캠프'가 진행되는 부산교육대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다시 수학! 캠프'가 진행되는 부산교육대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부산교육대학교에서 대학생 학습지원 튜터링 특별캠프 ‘다시, 수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 함께 시작하는 수학’을 뜻하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수학 학력 향상을 위한 ‘학력체인지’사업의 하나로, 초등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초등 3·4학년 2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부산시교육청 학력개발원은 학생들을 특성과 수준에 따라 10개 반으로 나눠 캠프를 운영하며, 각 반에는 현직 교사 1명과 부산교대 대학생 3명이 배치하여 학생들의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초등학교 3·4학년 교과서에서 다루는 ‘수와 연산’, ‘도형과 측정’ 영역을 중심으로 수학으로 즐기기, 수학으로 만들기, 수학으로 실험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캠프 첫날 참가 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도 진행했다. 김성준 부산교육대학교 수학교육학과 교수가 나와 ‘수꿈이와 함께하는 엄마 수학’을 주제로 강의했다. 

부산시교육청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재미있고 즐겁게 수학을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여주는 데 이번 캠프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날 캠프에 직접 방문했으며, “대학생 학습지원 튜터링은 학생들의 학력 향상뿐 아니라 학교생활을 돕는 학력체인지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부산의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하며 행복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공교육 혁신 학력체인지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