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교육청, 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운영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영·유아학교 시범사업 운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9.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사 전경.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유보통합에서 지향하는 이상적인 모델의 현장 구현을 위한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운영 기관 8곳(유치원 4개원·어린이집 4개소)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오는 9일부터 내년 2월까지 운영된다. 선정 기관은 학부모 수요 조사를 통해 기본 운영 시간 8시간과 돌봄 4시간을 포함한 하루 12시간 운영을 보장하며 교사 대 영유아 비율을 0세는 1대 2~3세는 1대 13, 4세는 1대 16, 5세는 1대 18, 특수학급은 1대 3으로 개선한다.

아울러 유·보·초 이음 교육, 지역사회 연계 교육, 정서·사회·심리 지원 등 수요 맞춤 교육·보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교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 문화 조성에도 앞장선다.

시교육청은 시범운영 기관에 대한 컨설팅과 운영 관리뿐만 아니라 인천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영유아 교직원을 대상으로 4대 역량 강화 연수와 영유아의 정서·사회·심리 발달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2027년까지 (가칭)영·유아학교 시범운영 기관을 모두 3천100곳 내외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시교육청도 내년에는 시범운영 기관 수를 확대, 유보통합의 안착과 제도적 확산을 이끌 방침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금년 시범사업을 통해 영유아 교육과 보육의 질을 단계적으로 높일 것”이며 “시범 기관 이외에도 인천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연수와 정서·사회·심리 발달 지원사업 등 다양한 특색사업 추진으로 영유아 교육과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인천형 유보통합의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