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도시공사, 심곡3-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천도시공사, 심곡3-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4.09.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행 통한 원도심 정비사업 활성화 박차... 향후 원도심 정비사업 주목
주민설명회에서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부천도시공사 제공]
주민설명회에서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부천도시공사 제공]

경기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가 '심곡 3-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 공공시행을 통한 원도심 정비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사는 지난 10일 부천종합운동장 대강당에서 지난 2019년 11월 정비구역 지정 이후 사업이 장기간 정체된 심곡 3-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재개발정비사업지역이 부천도시공사의 공공시행을 통해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심곡3-1구역은 심곡동 194번지 일대다.

이번 설명회에는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부천시 주거정비과장 등 지자체 관계자와 10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석해 공공시행 재개발사업 안내와 주민대표회의 구성 방법 및 절차, '심곡 3-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의 추진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해당 재개발사업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될 것이며, 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익이 주민들에게 공정하게 환원될 것임을 강조했다. 

조합을 설립하지 않고 진행되는 공공시행 재개발사업은, 절차 간소화의 이점뿐만 아니라 합리적 공사비 책정․관리, 각종 부대비 절감 등을 통해 사업성 개선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무엇보다 공공이 사업을 관리하기 때문에 시행자와 주민 간 불신 및 갈등을 미연에 방지하면서도 공정하고 투명하고 바르게 진행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사가 그리는 정비사업의 밑그림을 드러낸 만큼 향후 부천시 내 원도심정비사업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그간 진척이 없던 정비사업 때문에 애를 먹었는데 주민설명회가 개최된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달려왔다. 공공시행 추진은 심곡3-1구역에 단비같은 소식이다. 부천도시공사에서 합리적이고 공정한 정비사업을 이끌어주리라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원명희 사장은 “심곡 3-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기점으로 부천시의 원도심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부천시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부천/오세광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