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산공고,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2년 연속 동탑수상
상태바
안산공고,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2년 연속 동탑수상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9.1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공고 제공]
[안산공고 제공]

경기 안산교육지원청 안산공업고등학교가 2024년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동탑(전국4위)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월 24일부터 이달 7일까지 경상북도 구미시·포항시·경주시 등에서 개최된 2024년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안산공업고등학교는 8개 직종에 출전해 금메달 1·은메달 5·동메달 2·우수상 1·장려상 5개를 수상하며 경기도에서 1위/전국 4위의 쾌거를 올렸다.

안산공고는 제품디자인(김채경 디자인과 3학년)부분에서 금메달, 제품디자인(윤지민·디자인 2학년), 웹디자인및개발(전수현·컴퓨터과 3학년), 웹디자인및개발(신동현·컴퓨터과 3학년) IT네트워크(서창윤·컴퓨터과 3학년), 애니메이션(배소연·디자인과 2학년)에서 은메달, 애니메이션(현채윤·디자인과 3학년), IT네트워크(박종연·컴퓨터과 2학년)에서 동메달, 기계설계/CAD(배태현·기계과 3학년)에서 우수상, 모바일로보틱스(전민재·전자과 3학년), 기계설계/CAD(김현서·기계과 3학년), 애니메이션(최소원·디자인과 3학년), 공업전자기기(이도현·전자과 2학년), IT네트워크(가호찬·컴퓨터과 3학년)에서 장려상의 영예를 얻었다.

안산공고는 경기도 및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이후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는 5년 연속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경기도 최고의 기술인재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2022년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3D 디지털 게임아트 분야에서 은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며 세계에서도 그 명성을 인정받았다. 

수상에 즈음해 김경수 안산공고 교장은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수고와 참가한 모든 학생들의 노력 덕분에 이렇게 값진 열매를 얻게 되었다"며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숙련기능인을 배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비상하는 교육공동체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