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 동구, 추석 연휴 대비 민생 현장 살펴
상태바
부산 동구, 추석 연휴 대비 민생 현장 살펴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9.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응급의료기관 방문해 격려 및 연휴 운영 당부
-10일. 전통시장 합동 점검 나서

▲부산 동구, 추석 연휴 대비 응급의료기관 격려 방문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이 봉생기념병원 응급실을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부산 동구 제공] 

부산 동구는 김진홍 구청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난 11일 동구 소재 응급의료기관인 봉생기념병원 응급실을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하고, 추석 연휴 대비 응급실의 원활한 운영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은 전공의 이탈 이후 맞는 첫 명절 연휴로, 동구보건소는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주간을 ‘추석명절 비상응급 대응주간’으로 정하고, 동구청장을 반장으로 하는 비상의료관리상황을 설치·운영해 비상진료체계를 적극 가동할 예정이다. 

또한, 응급의료기관 전담 책임관을 두어 현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김진홍 구청장은 “차질 없는 응급의료 제공과 비상진료체계 가동으로 지역 내 응급의료 공백을 방지하고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연휴 기간 동구 관내 문을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의 현황은 동구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동구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 동구, 추석 명절 맞이 전통시장 합동점검

장승희 부산동구 부구청장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동구 제공]
장승희 부산동구 부구청장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 동구 제공]

부산 동구는 지난 1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전통시장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많은 주민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남문시장, 초량전통시장 등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동구청 부구청장 주관으로 구청 일자리경제과, 부산중부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해 전반적인 안전 실태를 점검했다. 

주요 점검 항목은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점검, 전기 및 가스 설비의 안전 상태 확인 등이었다.

장승희 부구청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