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 행사 성료
상태바
순창군, 양성평등주간 기념 행사 성료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24.09.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은 전날 향토회관에서‘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최영일 군수, 손종석 의장, 여성단체 회원을 비롯한 500여 명의 군민이 참석해 양성평등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눴다.

군이 주최하고 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 기념식, 특별 강연, 그리고 부대행사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23명의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수상대상은 여성단체 11명, 읍면 지도자 11명, 공무원 1명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념식 후에는 모든 참석자가 함께하는 양성평등(여성친화도시) 퍼포먼스가 진행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 제공]

아울러 ‘양성이 함께하는 웃음특강’이란 주제로 개그맨 이용식 씨의 특별 강연이 이어졌고 이 씨는 유쾌한 입담으로 참석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동시에 일상 속 양성평등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장 로비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돼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아동·여성보호연대는 폭력 방지 홍보 캠페인을 통해 아동 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여성취업상담센터는 구인구직 상담 창구를 운영해 경력 단절 여성들에게 지역 기업들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정명자 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은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모든 사람이 공정한 대우를 받는 것이다”며 “성 평등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실천은 양성평등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장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최영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성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양성평등 사회로 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순창/ 오강식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