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곳곳에서 추석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성북구 곳곳에서 추석나눔 행사 진행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9.13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어르신에 떡 전달
정릉2동 나눔현장. [성북구 제공]
정릉2동 나눔현장.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추석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정릉3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정필남) 활동가들이 정릉3동주민센터에 모여 지역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떡과 전을 정성껏 포장해 선물꾸러미를 만들었다. 자원봉사 활동가들은 행복한 명절을 보내기를 소망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지난 10일에도 정릉3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기정자)가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이웃 100세대를 위해 떡과 레토르트 식품으로 구성된 선물꾸러미를 나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웃들이 풍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잔기지떡, 한우사골곰탕, 해장국, 호박죽, 팥죽, 한우미역국 등을 손수 포장해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같은 날 정릉2동에서도 이웃들을 위한 나눔이 펼쳐졌다.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자)가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40가구에 온누리상품권 240만 원 상당과 송편 40kg을 나눴다. 또한 정릉2동 자원봉사캠프도 통조림, 두유 등 식료품 9종으로 구성한 선물꾸러미 직접 포장하고 취약계층 이웃 30가구에 전달했다.

정릉1동에서도 정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건평)가 돼지갈비, 송편, 라면,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선물꾸러미를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이웃 50가구에 전달하며 안부 인사를 건넸다.

지난 11일에는 돈암2동에서도 홀몸 어르신을 위한 ‘추석맞이 사랑의 선물꾸러미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를 위해 돈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희) 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사전에 먹거리, 생필품 등 선물꾸러미에 담길 물품 구매하고, 행사 당일 이른 아침부터 물품을 정성껏 포장했다. 이후 직접 선물꾸러미를 각 가정에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도 확인했다.

같은 날 삼선동에서는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길음종합사회복지관과 합동으로 추석을 맞아 ‘나눌수록 풍성한 날 애(愛)’ 행사를 열었다.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송편을 준비하고, 길음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각종 식료품과 생필품을 준비해 선물꾸러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껏 포장한 선물꾸러미를 홀몸 어르신 등 120가구에 전달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