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창준 경기도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개척하는 특자도’로 성장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오창준 경기도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개척하는 특자도’로 성장 최선 다할 것”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9.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따른 지방자치분권 강화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오창준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오창준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국민의힘·광주3)은 12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따른 지방자치분권 강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했다.

본 연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추진하는데 있어 기존의 지방자치 틀을 넘어서는 혁신적인 자치 모델을 도입하고, 자치조직권·자치재정권·자치입법권을 실질적으로 강화함으로써 경기도의 자치 혁신을 이끌어가기 위한 도의회의 역할에 대해 분석했다.

한경구 교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기존의 특별자치도들과 차별화된 발전을 이루려면 혁신적인 자치 모델이 필요하다”며 “경기 북부의 북동부와 북서부 지역은 경제적·사회적인 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기에 2명의 부지사가 해당 지역을 각각 전담함으로써 지역 간 격차 해소 및 균형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정책을 제언했다.

오 의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새로운 자치 모델을 선도하는 ‘개척하는 특자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기 북부의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해 자치권 강화에 도의회가 전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