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시, 제12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여주시, 제12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4.09.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우 시장 ‘행복도시 희망여주’ 향한 포부 전달
제12회 여주시민의 날 기념식 기념 촬영. [여주시 제공]
제12회 여주시민의 날 기념식 기념 촬영.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는 전날 오전 10시 신륵사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여주탄생 555주년, 제12회 여주시민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기관장, 사회 단체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달 경기도 문화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세종대왕면 주민자치 공연팀 ‘새미윈드와 자연의 울림’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여주시태권도시범단의 격파 시범으로 장내가 뜨겁게 달궈졌다.

청렴 여주시 이미지 제고 청렴 퍼포먼스. [여주시 제공]
청렴 여주시 이미지 제고 청렴 퍼포먼스. [여주시 제공]

특히, 태권도 시범 공연에 이어 펼쳐진 시장, 국회의원, 시의장, 도부의장, 유관 기관장의 ‘청렴 퍼포먼스’는 행사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청렴 퍼포먼스는 솔선수범 청렴행정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고 경기도 내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의 자리를 지키며 ‘청렴으로 앞서가는 여주시’의 이미지 확산을 위해 준비했다.

애국가 제창은 무반주로 시 홍보대사인 ‘소프라노 신델라’와 함께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으며, 여주시민헌장은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이 낭독해 시민헌장에 담긴 의미를 더했고 각 분야에서 시 발전과 화합에 솔선하며 도움을 주신 시민 69명이 표창장 등을 수상했다.

제12회 시민의 날 기념사를 하는 이충우 시장
제12회 시민의 날 기념사를 하는 이충우 시장

시 행사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은 격식을 갖춰 뜻깊게 행사를 준비하되,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충우 시장은 “시 승격 이후 여주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 변화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런 변화는 우리 여주시민이 일찍이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향해 우리 함께 담대하게 나아가며 시의 무궁한 잠재력을 변화와 성장의 밑거름으로 삼아 함께 잘 사는 여주, 누구나 와보고 싶어 하는 여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