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특징주] LG화학 '로보택시' 테슬라 실망감 속 '하락'
상태바
[특징주] LG화학 '로보택시' 테슬라 실망감 속 '하락'
  • 김주현기자
  • 승인 2024.10.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오전 9시 29분 기준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26% 내린 34만 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10만 7,144주다. 

이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로보택시' 실망감에 급락하자 이날 장 초반 국내 증시에서 이차전지 관련 종목인 LG화학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미국 금리 인하, 로보택시 기대감 등에 따른 업황 기대감에 이차전지 종목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됐는데, 로보택시 공개 이후 실망 매물이 출회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테슬라는 지난 10일 밤 '위, 로봇'(We, Robot) 행사를 열고 운전대와 페달 없이 완전 자율주행으로 운행되는 로보택시 사이버캡(CyberCab)의 시제품을 공개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차 가격이 대당 3만달러(약 4천만 원) 미만으로 낮아질 수 있고 2026년에 대량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제품에 적용될 자율주행 기술의 구체적인 내용과 규제 문제에 대한 해결책, 수익 창출 방안 등의 정보가 언급되지 않으면서 발표 내용이 실망스럽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에 따라 로보택시 공개 다음 날인 11일에는 주가가 8.78% 급락했고 시가총액 순위도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