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의회, 시 추경 5억1천여만 원 삭감
상태바
군포시의회, 시 추경 5억1천여만 원 삭감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9.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의회 전경.
군포시의회 전경.

경기 군포시의회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제276회 임시회를 운영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공동체 거점 지원사업, 산본천 복개구조물 등 4개소 정밀진단 등 약 147억 원 규모의 2024년도 제3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과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심사해 5억1천여만 원 삭감을 의결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전액이 감액된 주요 삭감 항목은 남부기술교육원 부지 일원 개발기본구상 용역비 4억 원과 2025 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가 관련 예산 5천658만3천원이며 그 외는 3개 사업에서 감액이 이뤄졌다.

김귀근 시 의장은 "지역 경제 및 공동체 문화 활성화 등을 위해 추경안 중 삭감 항목을 최소화했지만, 시민이 납득하기 어렵다고 판단된 예산은 과감히 감액한 것으로 안다"며 "제9대 의회 후반기의 모든 의정활동은 민생을 우선으로 펼쳐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과 시 아동·청소년 부모 채무 대물림방지 법률지원 조례안 등 13건의 의원발의 자치법규를 포함해 25건의 조례 및 기타안건을 처리했다.

또 이동한 의원 등 6명의 시의원이 공동 발의한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 시행촉구 결의안’이 채택돼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 기본구상 용역의 조속한 시행과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을 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