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시도자 중재 협상관 교육
상태바
양구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시도자 중재 협상관 교육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9.1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화  위기협상전문가가 교육생들과 자살시도자 위기개입구조 교육를 통해서  실제 위기 상황에서 효율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제공]
이종화 위기협상전문가가 교육생들과 자살시도자 위기개입구조 교육를 통해서 실제 위기 상황에서 효율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제공]

강원 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양구경찰서·양구소방서 등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 시도자 중재 협상관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살 시도자 중재 협상관 교육은 자살 시도 상황에 특화된 국내 유일의 위기 협상 교육으로, 실제 위기 상황에서 효율적인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은 실제 자살 시도와 유사한 상황 구현을 통해 자살 위기 현장에 출동하는 소방관·경찰관·정신건강전문요원들에게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제시하고, 위기 협상 기술과 다양한 사례를 통한 훈련을 실시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이종화 위기협상전문가 강의로 진행 됐으며 이 협상전문가는 경찰대 1기 졸업생으로 경찰청 대테러센터 인질 협상관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위기협상컨설팅회사 대표이다.

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이상규 센터장은 “교육에 참여한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자살시도 중재 협상관으로서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자살을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