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온습도계 조형물 설치
상태바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온습도계 조형물 설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9.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군 제공]
[정성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군 대표 캐릭터인 ‘와와군’을 활용해 가리왕산의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군은 그간 케이블카를 탑승하는 관광객이 가리왕산의 절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쉴 수 있는 카페·전망대·어린이 놀이시설 등 편의 시설을 설치한 것은 물론 올림픽 전시관 및 전영록 기념 전시 카페 조성·은하수 사진전 개최 등 올림픽유산인 가리왕산 케이블카 명소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캐릭터 ‘와와군’은 정선군의 마스코트다. 가리왕산 케이블카 상부와 하부의 온·습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탑승역인 ‘숙암역’과 하봉 정상의 ‘가리왕산역’에 높이 2,490mm, 너비 1,670mm 크기로 내구성이 뛰어난 섬유강화플라스틱(FRP) 재질의 와와군 조형물을 제작해 설치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 온습도계 조형물. [정선군 제공] 
가리왕산 케이블카 온습도계 조형물. [정선군 제공] 

특히 명주삼색띠를 두르고 상모를 쓴 와와군 캐릭터는 전통적인 모습에 친근함을 더했으며, 관광객이 개성 넘치는 와와군 캐릭터와 함께 가리왕산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존치 여부가 올해 말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연간 수십만명이 찾는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관광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명소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영환 군 관광과장은 “군은 관광객들에게 사계절 내내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정선만의 독특한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