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무안군, 서울 성동구와 상생발전 우호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무안군, 서울 성동구와 상생발전 우호교류 협약 체결
  • 무안/ 김진삼기자
  • 승인 2024.09.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무안군은 서울 성동구와 두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은 서울 성동구와 두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은 서울 성동구와 두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성동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산 무안군수와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해 양 도시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지난 5월 성동구 여성단체연합회 주관으로 개최한 무지개나눔장터에 참가해 군 대표 특산품인 양파·쌀 등을 판매하고 전남사랑애서포터즈 홍보 활동을 하며 성동구와 친분을 쌓고 교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실무부서 간 논의를 통해 더욱 긴밀하게 협조해 두 도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앞으로 양 도시는 행정·경제·교육·문화·관광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특수성을 살린 다양한 교류 활동으로 주민 간 이해와 화합을 이루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게 된다.

김산 군수는 “이번 우호교류 협약을 통해 전남의 경제·행정 수도로 변화와 성장 중심에 있는 무안군과 사람을 향하는 따뜻한 기술 스마트 포용으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성동구가 각 도시의 장점과 발전전략을 공유하고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무안/ 김진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