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성북문화원, 문화유산 야행 개최
상태바
성북구·성북문화원, 문화유산 야행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9.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동 일대서 예술 정취 가득한 가을밤 체험
성북동문화유산 야행 포스터. [성북구 제공]
성북동문화유산 야행 포스터.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주최하고 성북문화원(원장 김영일)이 주관하는 ‘성북동문화재야행-문학과 예술로 이어지는 성북의 밤’이 오는 27일~ 28일 성북동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성북동문화재야행 기간에는 만해 한용운 심우장, 최순우옛집, 한국순교복자성직수도회 구본원, 이종석 별장, 선잠단지, 한양도성 문화재와 성북근현대문학관, 성북선잠박물관, 성북동 예향재, 성북역사문화센터, 우리옛돌박물관(뮤지엄 웨이브) 등의 문화시설들을 야간에 개장한다. 예약하면 문화재에 대한 해설과 함께 야행을 즐길 수 있다.

성북동문화재야행 메인 거리와 성북동 문화재 사이를 이동하는 ‘성북전차’도 운영한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이동식 체험관으로 문화재 또는 문화시설 정류장에서 내려 성북동밤마실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성북구에 연고를 둔 예술인들의 공연도 거리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다. 성북국악협회, 성북연극협회는 물론 성북구 소재 대학의 재학생이 펼치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가득하다.

‘성북동문화재야행-문학과 예술로 이어지는 성북의 밤’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성북동문화재야행 누리집(//www.sbnightroad.com/kor/main/)과 전화 02-765-161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