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남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세바시 강연회 개최
상태바
하남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세바시 강연회 개최
  • 하남/ 전진섭기자
  • 승인 2024.10.1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만드는 사람들의 더 깊은 시선’ 주제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8일 열린 세바시 강연회에서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8일 열린 세바시 강연회에서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다.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는 지난 8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2024년 경기도 평생학습 콘서트 운영사업으로 추진한 세바시 강연회를 시가 공동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만드는 사람들의 더 깊은 시선’이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며 변화의 물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분야별 전문 연사 4명의 릴레이 강연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깊은 통찰과 새로운 기회를 제시했으며 참가한 하남시민 250여명의 호응을 얻었다.

세부내용으로는 ▲개그맨에서 경제적 자유를 이룬 투자자로 황현희((주) 생각발전소 대표)의 새로운 선택과 도전 ▲미래를 고민하는 작가 송길영(마인드 마이너 작가)의 주체적으로 존재하고 살아가는 방법 ▲베스트셀러 소설가 정유정(작가)의 ‘내 심장을 쏴라’, ‘7년의 밤’, ‘종의 기원’ 속 인간의 심리와 내면에 대한 고민을 탐구하는 특별한 창작과정 ▲희귀질병으로부터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다시 일어서고자 했던 삶의 의미를 찾은 이야기(‘여기, 저 살아있어요’ 저자, 김소민)를 전했다.

이현재 시장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것은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고 내면의 성장을 이루며, 더 나아가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며 삶을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평생학습 정책을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남/ 전진섭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