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계양구, 고향 사랑 기금사업 2건 선정
상태바
인천 계양구, 고향 사랑 기금사업 2건 선정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10.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청사 전경. [계양구 제공]
계양구청사 전경. [계양구 제공]

인천 계양구는 최근 고향 사랑 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열어 2025년부터 추진할 ‘고향 사랑 기금사업’ 2건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고향 사랑 기금사업’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기부금을 재원으로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계양구는 지난해 6천6백만 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위원회에는 위원장인 장병현 부구청장과 전문분야로 구성된 민간위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6천만 원의 2개 사업(▲최중증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 ▲취약계층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선정했다.

‘최중증 장애인 활동 지원 사업’은 거동이 불가능한 중증, 최중증 장애인들의 활동 지원 시간을 보장하는 사업이다.

‘취약계층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은 65세 이상 취약계층에만 지원되던 틀니·임플란트 시술비를 50세까지 대상자로 확대하는 사업이며, 기금사업 시행 초기임을 고려해 기부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구는 선정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돼 그 성과가 모금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협의를 통해 내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장병현 부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금사업의 발굴과 모금액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