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제9회 보령시 문해 한마당 개최
상태바
보령시, 제9회 보령시 문해 한마당 개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10.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해 교육 학습자 성과 공유 및 교류 가져
보령시, 제9회 보령시 문해 한마당 개최.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9회 보령시 문해 한마당 개최.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전날 보령종합체육관에서 문해 교육 학습자, 문해 교사, 시민 등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제9회 보령시 문해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시 문해교육사회가 주관하며 학습자의 새로운 학업에 대한 열정을 격려하고 학습자들이 지난 1년간 열심히 배운 결과물인 시화 작품을 전시해 그들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참석자 모두는 고령자로 한평생 배움의 기회가 없었던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들은 본인의 이름, 먼저 떠난 가족에 대한 그리움, 손자·손녀에게 글을 쓰고 싶다는 다양한 이유로 성인 문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1부 개막행사에서는 보령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시상, 백일장 대회 공모 수상작 전달, 학습 권리문 낭독 등이 이뤄졌으며 2부 행사에서는 문해 골든벨,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추첨, 장기자랑,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됐다.

한편 올해 보령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에서는 모두 10명이 수상했으며 글빛상(대상)에는 주포면 조정숙(85세) 씨가 선정됐다.

조정숙 씨는 "새로운 배움의 과정으로 열 살 소녀 시절로 돌아가 공부해 배울수록 신기하고 제2의 인생 행복한 삶을 사는 것 같다"고 밝혔다.

김동일 시장은 "성인문해교실은 단순히 문자를 알게 되는 수준을 넘어 새로운 세계와 공감하며 삶의 질을 높여 나가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어르신들이 배우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