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손흥민, 웨스트햄전 복귀골... BBC 이주의 팀 선정
상태바
손흥민, 웨스트햄전 복귀골... BBC 이주의 팀 선정
  • 박고은기자
  • 승인 2024.10.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PL 베스트 11은 제외
득점 후 기뻐하는 손흥민 [AFP=연합뉴스]
득점 후 기뻐하는 손흥민 [AFP=연합뉴스]

4경기 만에 복귀전을 치른 손흥민(토트넘)이 결승골 기점·자책골 유도·쐐기골의 '원맨쇼'를 펼치며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2024-202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베스트 11에 포함됐다.

BBC는 22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왓퍼드에서 스트라이커로 활약했던 트로이 디니가 선정한 EPL 8라운드 '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크리스 우드(노팅엄)와 함께 최전방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19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EPL 8라운드 경기에서 팀이 3-1로 앞서던 후반 15분 쐐기골을 작렬하며 자신의 정규리그 3호골을 작성했다.

특히, 손흥민은 지난달 27일 가라바흐(아제르바이잔)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경기에서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을 다친 이후 토트넘의 공식전 3경기에 잇달아 결장했다.

BBC 선정 EPL 8라운드 베스트 11 [BBC 홈페이지 캡처]
BBC 선정 EPL 8라운드 베스트 11 [BBC 홈페이지 캡처]

부상 회복에 집중한 손흥민은 4경기 만의 복귀전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1-1로 앞서던 후반 7분 터진 역전 결승골의 시발점이 되는 패스를 시작으로 후반 10분 상대 자책골을 유도하더니 후반 15분 득점까지 성공, 이날 토트넘이 따낸 4득점 가운데 3골에 관여하는 활약을 보였다.

디니는 손흥민에 대해 "캡틴 손흥민이 팀의 마지막 득점을 기록하며 토트넘이 승점 3을 따낼 수 있었다"라며 "부상 복귀전에서 꾸준히 뛰어다니면서 65분을 잘 소화했다"고 평가했다.

다만 손흥민은 EPL 사무국이 선정한 8라운드 베스트 11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앨런 시어러가 선정한 EPL 8라운드 '팀 오브 위크'에는 손흥민이 빠진 가운데 팀 동료인 데얀 쿨루세브스키와 이브 비수마가 나란히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전국매일신문] 박고은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