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2024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 개최
상태바
서산시 '2024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 개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10.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27일까지, 겨울 철새 탐조투어·조류관찰 체험관 등 다양한 생태 체험 진행
서산 천수만에 도래한 겨울 철새. [서산시 제공]
서산 천수만에 도래한 겨울 철새.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국내외 조류 애호가에게 사랑받는 '2024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이 세계적인 철새도래지 천수만을 배경으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23일 시에 따르면 천수만에는 현재 본격적인 겨울 철새의 도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서산버드랜드에서 진행되는 철새기행전은 겨울 철새와 공존하는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겨울 철새 탐조투어, 버드카빙 체험, 조류관찰 체험관, 야생동물재활교육센터 프로그램 등 다양한 생태 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솟대 만들기, 철새 열쇠고리 만들기, 철새 미술 작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천수만 인근 주민이 직접 준비한 찹쌀떡, 한과, 굴빵 등도 시식 행사를 통해 맛볼 수 있다.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기 위해 서산버드랜드 전시관에서는 한국음악협회 서산시지부의 생태 클래식 음악회, 마술사 한영훈의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국립서해안기후대기센터는 2년 연속 철새기행전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했으며 대형 카메라 제작사에서 운영하는 생태사진 특강도 이뤄질 예정이다.

김종길 서산버드랜드사업소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손님맞이를 준비하고 있다"라며 "국내 유일의 겨울 철새 관련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수만에는 지난 18일 기준 12만 마리에 달하는 겨울 철새들이 도착했으며 시는 다양한 겨울 철새들이 도래해 철새기행전에 방문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전망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