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챌린지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고양시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챌린지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4.10.2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행정 서비스·3차원 도시계획 등과 연계, 스마트시티 기반 마련
고양특례시 고정밀전자지도 구축 챌린지사업 중간보고회. [고양특례시 제공]
고양특례시 고정밀전자지도 구축 챌린지사업 중간보고회. [고양특례시 제공]

경기 고양특례시는 지난 21일 백석 업무빌딩에서 이정화 제2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정밀 전자지도 구축 챌린지 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토공간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국정과제 중 하나로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차량MMS(Mobile Mapping System), 드론영상 등 최신기술을 활용해 보다 정밀하고 입체적인 3차원 공간정보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그간 사업의 추진현황과 이를 접목한 시만의 스마트행정 서비스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으며 특히 가상 모형(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3차원 도시계획 시뮬레이션 등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본 사업은 오는 12월에 완료될 예정이며 시는 고양 거점형 스마트시티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남은 기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최신의 3차원 공간정보를 확보하고 이를 디지털트윈 기반의 각종 시정업무와 연계해 혁신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