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건협, ‘2024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건협, ‘2024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10.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부문, 전유림 씨와 고은누리 학생 ‘대상’ 수상
영상부문, 브라더후드 팀과 다원중학교 팀 ‘대상’ 수상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5일 본회 추담홀에서 '2024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건협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5일 본회 추담홀에서 '2024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건협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최근 본회 추담홀에서 ‘2024년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는 건협 김인원 회장, 정준원 전략사업본부장을 비롯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와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대상에는 전유림 씨(디자인부문 일반부)와 브라더후드 팀(김준영·구의강·정예민/영상부문 일반부)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고은누리 학생(디자인부문 청소년부)과 다원중학교 팀(전도윤·김나현·이유림/영상부문 청소년부)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신지연 씨(디자인부문 일반부), 아빠와 딸 팀(고원기·고서연·고세연/영상부문 일반부)과 김례원 학생(디자인부문 청소년부), 박채령 학생(영상부문 청소년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김리하 씨(디자인부문 일반부), 황정민 씨(디자인부문 일반부), 꾸아루누 팀(이준엽·권진수·김한준/영상부문 일반부)과 오상우 씨(영상부문 일반부), 전예원 학생(디자인부문 청소년부), 김시윤 학생(디자인부문 청소년부), 문준현 학생(영상부문 청소년부), 정현준 학생(영상부문 청소년부) 학생이 수상했다. 이어 조민우(영상부문 청소년부) 등 장려상 시상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올바른 건강관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총 208개(디자인 140편, 영상 68편) 작품이 응모됐으며, 이중 심사를 통해 총 2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인원 회장은 “올해는 협회의 캐릭터를 활용해 건강이라는 주제를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들이 많았으며,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메시지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았다”며 “수상작품들이 많은 분들의 건강한 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단순한 창작물을 넘어 국민의 건강증진과 더 나아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건협은 국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수상 작품들을 다양한 홍보물로 제작해 건강캠페인 및 교육자료 등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