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403]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 6일까지 열린다
상태바
[축제 403]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 6일까지 열린다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5.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포츠공원 일원서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곰취그린페스타’ 주제 
바가지없는 친절한 축제·친환경 축제로…체험촌 등 프로그램 풍성
[양구군 제공]
[양구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403]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가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나흘간 양구읍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곰취그린페스타’를 슬로건으로 바가지요금 없는 친절한 축제, 친환경 축제로 기획했다.

친환경 축제에 걸맞은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축제장 내 제로웨이스트존에서는 국내 1호 ESG 환경 퍼포먼스 그룹인 유상통프로젝트의 친환경 사운드 콘서트가 열린다. 

또한 에코백 만들기, EM 비누 만들기, 페트병 화분 만들기, 커피박 체험, 친환경 악기 체험 등의 재활용을 실천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프로그램을 통해 선착순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줍깅 챌린지도 운영된다.

친환경 축제를 위해 축제장 내 1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폐건전지와 우유 팩을 새 건전지와 휴지로 교환해 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곰취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체험존을 운영해 방문객들이 곰취를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곰취를 활용한 피자, 핫도그, 전병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현장 이벤트로 곰취 떡메치기, 곰취쌈 시식회, 곰취 명품 막걸리 시식회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축제장 내 마련된 향토음식점과 카페·분식 코너에서도 곰취 쌈 돼지고기, 도토리 곰취 무침, 곰취 비빔밥, 곰취 장떡, 곰취 김밥 등 다양한 곰취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지난해 행사사진. [양구군 제공]
지난해 행사사진. [양구군 제공]

군은 축제 기간 행사장 내 먹거리 판매 부스의 위생 상태와 식품 관리 등을 집중 지도·점검하고, 식중독 예방, 식품안전관리, 식품 위생 관련 사업의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방문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장 메인 무대에서는 3일 저녁 6시 30분에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나태주·서지오·양지원·레이디티·화자 등 초청 가수의 개막 축하 무대가 펼쳐지고, 4일 저녁 7시부터는 케이시와 코요태가 출연하는 ‘청춘양구 콘서트’가, 5일 저녁 7시부터는 경서와 노브레인이 출연하는 ‘행복양구 콘서트’가 개최된다. 

6일 오후 2시부터는 안춘옥·정은·추대성·석우·석이영 등 양구군 출신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하는 ‘펀펀 콘서트’도 개최된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4일과 5일 메인무대에서 ‘아기공룡둘리’ 영화를 상영하고, 5일에는 어린이 가족뮤지컬 ‘틀려도 괜찮아’ 공연을 개최한다. 

국민체육센터 일원에는 서핑, 캐치곰취핑, 네컷 사진, 병뚜껑 모자이크 벽화 제작 등 상시 이벤트가 진행돼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고, 디스코팡팡, 바이킹, 에어바운스, 회전 그네 등의 놀이기구와 샌드아트, 편백나무·모래놀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이 마련돼 어린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스티커 투어, 양구문화재단 구독 이벤트,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청춘양구 3대축제 인증 이벤트를 통해 곰취축제를 기념할 수 있는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