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시, 신청사 건립사업 탄력 ‘설계공모’ 마감
상태바
여주시, 신청사 건립사업 탄력 ‘설계공모’ 마감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4.09.3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4개팀 참가 등록, 11월 심사·당선작 발표
현재 신청사 건립기금 약 940억 원 적립 안정적 추진
현 여주시청 및 의회 전경. [여주시 제공]
현 여주시청 및 의회 전경.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는 지난 6일 공고한 여주시 ‘신청사’ 건립사업 기본설계 공모 관련 설계공모가 지난 27일 마감됐다고 밝혔다.

설계 공모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결과 총 14개 업체가 참가해 오는 11월 중 심사 및 발표 예정이다.

시 현청사는 지난 1979년 준공돼 시설 노후화와 업무공간 부족으로 인한 업무효율성 저하, 민원불편이 가중되고 있어 신청사 건립에 대한 주민 공감대가 형성됐다.

시는 민선 8기 들어서 주민 공감대 형성을 적극수렴한 빠른 추진으로 복합행정타운 후보지 결정을 위한 공론화 위원회에서 시민 숙의토론회를 거쳐 여주시 가업동 9-3번지 일원을 청사 후보지로 결정하고 신청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의 설계비는 26억 원이 책정됐으며 국내 주요 설계사들을 포함한 14개 팀이 출사표를 던지며 치열한 수주전을 예고했다. 공모작품(안) 제출은 11월 14일이며 사전기술검토와 2단계의 심사를 거쳐 11월 말 여주시 신청사 건립 기본설계공모 최종 당선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시 청사건립 관계자는 "현재 청사건립 기금이 약 940억 원 정도가 적립되고 신청사 건립 투자심사 과정에서는 약 1천293억 원 규모의 승인을 받아 향후 실질적인 건립과정에서의 비용 부담은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우수한 설계안을 선정해 기존 시청사의 노후화 및 공간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해 쾌적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과 공무원 등 이용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청사를 건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