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11일 개막
상태바
속초시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11일 개막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4.10.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 제공]
[속초시 제공]

지난 9년간 서울에서 개최돼 인기를 끌었던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올해부터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로 행사명을 변경하고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속초 청호해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5년부터 9년간 국내 최초 음식 테마 영화제로 입지를 다져온 서울 국제음식영화제는 지난달 6일, 속초문화관광재단과 사단법인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측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올해부터 행사 장소를 서울에서 속초로 바꾸고 행사명도 속초국제음식영화제로 변경됐다.

이번 행사는 속초국제음식영화제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속초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강원도와 시가 후원한다. 

속초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음식과 영화가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축제가 될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먼저 지난달 15일까지 ‘오감만족’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단편영화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20편(국내 10편, 해외 10편)의 작품을 영화제 기간에 상영한다. 

또한 개막작을 포함한 5편의 장편 영화를 상영하고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셰프들이 선보이는 음식을 먹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 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음식과 영화를 주제로 하는 참여부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힐링부터 지속 가능한 삶의 모색까지, 오감만족 영화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포스터가 공개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포스터는 산, 바다, 호수 등 천혜의 자연 경관을 가진 시의 특색을 반영한 이미지와 영화의 필름롤을 연상케 하는 원형의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병선 시장 겸 속초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속초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를 통해 문화 도시로서의 속초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해 법정 문화도시 최종 승인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