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남동구,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 남동구,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9.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치매안심센터 제공]
[인천 남동구치매안심센터 제공]

인천 남동구치매안심센터는 최근 남동구 대강당에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은 법정기념일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치매 사업 유공 6명의 구청장 표창 수여 ▲치매극복 신(新)마당극 심청전 공연 ▲기억포토존 등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신(新)마당극 심청전’은 전통 설화인 심청전을 새롭게 각색, 공연을 펼쳐 관객의 호응을 얻었다.

공연은 알코올성 치매에 걸린 심 봉사가 가족들의 사랑으로 치매를 극복하는 과정을 춤과 노래로 함께 풀어낸 것으로, 치매 환자를 보살피는 가족들의 역할에 공감대를 끌어냈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 조호물품 제공 등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453-5910)로 문의하면 도움받을 수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치매는 더 이상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지자체와 국가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계가가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치매 걱정 없는 남동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