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토토

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사원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경사원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예방 캠페인 실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10.11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지역사회 노인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제공]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지역사회 노인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제공]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이재홍)은 11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2024년 노인의 날 기념행사 ‘분당 해피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노인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분당 해피 페스티벌 행사는 2008년부터 매년 노인의 날 맞이해 이어져 오고 있는 행사이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분당구보건소, 분당경찰서, 호스피스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들과 함께 네트워크 기관으로 행사를 매년 참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보드게임을 제작해 노인학대에 대한 내용을 게임으로 순화시켜 어르신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추억의 뽑기를 통해 노인학대예방 홍보물을 배포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이재홍 관장은 "매년 노인학대 발생이 늘어나고 있으며,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노인학대가 대부분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학대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고, 노인학대 발생 시 위기대처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광역시설로 도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상담, 교육, 지역연계, 홍보 등을 진행하며 성남시, 용인시,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양평군을 관할하고 있다. 

노인학대 신고 및 상담은 대표전화 1577-1389를 통해 24시간 문의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